발달 심리학은 이론을 배경으로 인간의 일생에 걸친 심신의 성장과 발달 과정을 연구하는 심리학의 한 분야입니다. 사람들은 태어나서 삶을 마감할 때까지 몸과 마음이 발달을 합니다. 태어나서는 스스로 엄마 모유를 먹고 소화도 시키고 점점 삶을 이어가려는 노력을 끊임없이 하는 게 인간의 본능입니다. 발달도 안정적이고 도덕적으로 발달을 하지 않으면 심신이 미약해지고 몸과 마음이 미숙하게 됩니다. 그래서 발달심리라는 학문도 존재합니다.
19세기 진화론의 영향으로 설립
가장 넓은 의미에서는 계통, 발달 연구를 포함합니다. 동물에서 사람으로의 생물학적 진화, 인간은 원시인에서 민족학적 발달, 정상에서 정신이상으로의 병적인 퇴행을 포함하고 일반적으로 발달 법칙을 연구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좁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청소년과 아동심리학과 같은 의미로 이해하면 됩니다. 발달심리학은 19세기 진화론의 영향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때는 사람들의 관심은 인간 이전의 존재에 집중되었지만 그 전에는 동물의 지능과 표정과 같은 일반적인 행동에 대해서도 발달 심리학의 확립에 더 힘을 실었습니다. 한 독일의 출판에 의해 어린이의 정신 발달은 자연 관찰에 대한 풍부하고 성실한 기록에 의해 처음으로 강조되었습니다. 독일에 이어 미국은 설문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청소년에 대한 정량적, 체계적 연구를 수행하여 발달 심리학의 발전을 강행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양적 연구 방법이 개발되었으며 실험적 방법을 통해 정신 발달을 지속적인 양적 변화로 보지 않고 발달적 관점을 계산했습니다. 독일과 미국 그다음은 유럽에서 발달심리학이 정신발달을 질적 도약을 포함한 구조적 변화로 보지 않는 입장에서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정신발달을 구별하기 어려운 형태에서 점직적으로 명료화하고 명확한 형태를 취하는 과정으로 취급했습니다. 또는 정신분석점 연구를 통해 무의식에 잠긴 인간의 과거 경험을 발견하고 정신 발달은 반복을 향한 장소의 이동이라는 독자적인 발달 심리학을 구축하였습니다.
모든 심리학적의 기본은 발달심리
발달은 어떤 심리학 주제에서도 벗어날 수 없는 주제입니다. 시각 기능을 연구하는 감각 심리학자는 출생 후 시각 기관의 발달을 연구하면서 발달 심리학을 만나고, 기억을 연구하는 인지 심리학자는 노인의 기억 능력을 연구하면서 발달 심리학을 만나고, 이타주의를 연구하는 사회 심리학자는 아이들의 이타적 행동을 연구하고 발달 심리학을 마주하게 됩니다. 또한 종교적 헌신을 연구하는 종교 심리학자들은 나이에 따른 종교적 헌신의 차이를 연구하면서 발달 심리학과 접목하고 있습니다. 적어도 연령 변수와 전반적인 발달 궤적에 대한 이해 없이는 심도 있는 논의가 불가능합니다. 주요 경향은 인간의 심리적 과정과 그것에 반영된 행동이 영유아기 아동에게 언제 나타나기 시작하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인간 발달의 연대기적 관점을 보면 태아기부터 청소년기를 지나 약 20년 동안 분화하면서 발달한다. 그러나 많은 학자들은 성인을 부모로부터 경제적 및 정신적으로 완전히 으로 완전히 독립된 사람으로 정의하기 때문에 대학생과 같이 독립적이지 않은 성인도 청소년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정신발달 과정
인간이 끊임없이 쾌락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사람이 진화함에 따라 단계적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경험하는 각 쾌락의 시기는 정신적 발달의 단계로 표현됩니다. 첫 번째 발달은 출생 후 1년 반 정도에 끝나는 구강기입니다. 구강기 동안 아이는 빨거나 다른 행동을 하는 것과 같은 행동에서 즐거움을 찾는 쾌락을 느끼면서 발달합니다. 두 번째는 항문 단계입니다. 항문기 동안 아이는 항문에서 배변을 하고 종종 배변에 매료됩니다. 이 발달 기간은 종종 아이가 배변 훈련을 할 때 발생합니다. 또한 아이들은 발달을 하면서 자신의 대변과 소변에 대해 궁금해하고 그들은 자신을 그들로부터 독립적으로 보기 시작합니다. 자기주장과 자율성을 원하기 시작합니다. 세 번째 쾌락 발달은 3세에서 5세 사이의 남성 단계입니다. 남성 단계에서 아이는 자신의 생식기를 인식하게 됩니다. 자신이 누구 이인 깨닫기 시작합니다. 즐거움은 이성에게서 인정과 사랑을 찾는 데서 옵니다. 네 번째는 5세부터 사춘기까지 잠복기를 말합니다. 잠복기에는 아동의 성적 관심이 억제됩니다. 5단계는 사춘기에서 성인기에 이르는 생식기를 말합니다. 생식기 단계에서는 사춘기가 시작됩니다. 아이들은 이제 어른이 되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 대해서도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의 애정 어린 감정에서 비롯된 감정도 점점 발달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의식이 무의식을 표현하려고 하는 것을 억제하려고 하기 때문에 의식과 무의식 사이에 긴장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이드, 자아, 초페레고의 세 가지 성격구조를 개발했습니다. 세 가지 중 가장 원시적인 이드는 쾌락입니다. 쾌락추구와 고통 회피라는 원칙에 따라 기능합니다. 자아는 이드와 초자아의 욕망일 매개하는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부분이며 초자아는 비판적이고 도덕적인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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